58 COIN
3 min readMar 6, 2019

금리 80% 인하를 제외하고 | 58COIN 담보 대출 업무 출시

모두 아시다시피 담보 대출 업무는 58COIN에서 최초로 출시되었으며 주로 디지털 자산 보유량을 활성화하려는 목적입니다. 작년 11월의 업그레이드 기초에 금년 3월에 다시 기능 다양화, 담보/대출 화폐 종류 풍부, 최저 금리, 융통적인 대출 주기 등 전면적인 업그레이드로 담보 대출 업무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.

많은 체험 부탁드립니다.

간단하게 말하면 담보 대출이란 보유하고 있는 일시적으로 사용하지 않는/활용도가 낮은 보유 화폐를 담보로 대출하는 것입니다.(주의: 매도 아님) 마음에 드는/활용도가 높은 디지털 화폐로 교환하여 거래를 진행하는 것입니다.

아래 내용에는 이번 업그레이드 후 담보 대출의 변화점 및 포인트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.

1. 대출 화폐 종류, 담보 화폐 종류 모두 증가

기존 대출 가능한 화폐는 오직 SUDT 하나뿐입니다. 이번 업그레이드 후 BTC, EOS, LTC 등 4가지 주료 화폐를 추가하였습니다. 대출 가능 화폐의 선택이 풍부하여 이용자는 시세에 따라 판단하여 원하시는 화폐를 대출하여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이번 추가 화폐 종류는 모두 주류 화폐 종류이기 때문에 모두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화폐입니다.

이외, 담보 가능한 화폐 종류에 USDT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. USDT는 안정적인 화폐로써 이전에는 담보할 수 없었으나 이번 업그레이드 후 이용자는 USDT를 판매하지 않는 전제하에 이 경로를 통해 주류 화폐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. 우시장에서 디지털 계약으로 얻는 이익도 화폐 가격의 상승에 따라 증가할 것입니다.

2. 금리의 전박적인 인하

기존 최저 0.06%의 일일 금리에 비해 이번 업그레이드 후 일일 금리는 0.01%로 인하되었고 금리의 인하 폭은 80%를 초과하였습니다. 즉 기타 디지털 화폐로 1만 개 SUDT를 대출받는다면 하루에 1개의 USDT 이자만 지불하면 됩니다. 만약 1만 개 SUDT를 계약 거래에 투자하면 얻는 이익은 이자를 지불하고도 훨씬 더 많은 이득을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3. 대출 주기 “3일” 추가

단기간 투자자에게 3일의 시간은 족히 1차례의 조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 새로 추가된 3일간의 대출 주기는 최대한 대출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. 물론 3일 대출 주기를 제외한 7일, 30일, 60일 및 무기한 등 대출 주기는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다른 투자자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.

이외, 높은 담보율, 원스톱 대출, 자금 용도 무제한, 중복 대출 가능 등 우세는 계속 유지되고 있습니다. 다시 한번 알려드리자면 화폐를 담보한 후 응당 수시로 가격 변동을 주시해야 합니다. 플랫폼에서는 담보한 화폐의 가치가 상승했을 때 일부분 자금을 출금할 수 있도록 허락하고 담보한 화폐의 가치가 하락했을 때 응당 제때에 담보 자산을 추가하여 청산을 방지해야 합니다. 만약 청산이 발생하게 되면 플랫폼에서는 이용자가 대출한 모든 자금을 차감하여 대출 원금, 수수료 및 이자를 납부하는데 사용합니다.

경사: 최근 58COIN 가입자가 4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곧이어 북미 센터 정착과 핵심 팀 등장했습니다. 이틀 후 새로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고 초 단위 출금 속도를 실현시켰습니다. 게다가 새로운 담보 대출 업무의 전면적인 업그레이드로 인하여 핵심 업무의 끊임없는 발전 속도가 멈출 수 없습니다. 또한 생태 전체가 더욱 유동성이 있고 더욱 활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.